생활지식

블로그 주제 간단하게 정하는 방법이 있다고?

이 글은 개인적인 블로그 글 공부를 위해 책 100만을 부르는 글쓰기의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오늘의 내용은 블로그 주제를 간단하게 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블로그 주제 간단하게 정하기

새로운 주제는 없다 대신 새롭게 보이자.

말 그대로 모든 걸 함축하고 있다. 정말 세상에 없던 소재로 멋진 글을 쓰려다가 날 샌다. 쉽게 가야 한다. 원래 있던 흔한 주제를 한 번 더 사용해야 한다. 우려먹어야 한다. 대신 새롭게 보이게 해야 한다.

예시 )
1. 고속선 타고 일본 대마도 여행을 다녀오다.
2. 5만 원도 안 하는 당일치기 해외여행이 있다고?

같은 여행이지만 2번 주제가 더 끌린다. 고속선, 대마도, 당일치기, 왕복 5만 원, 심지어 해외여행에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 여행 그리고 앞의 ‘5만 원도 안 하는’ 해외여행이 5만 원도 안 한단다. 그러니 누른다.

 

밋밋한 건 안된다 똥파리를 찾아야 한다.

화장실로 대박이 난 휴게소가 있다. 덕평휴게소다. 이곳이 뜬 건 화장실 덕분이다. 바로 남자 화장실 소변기의 똥파리. 이게 혁명을 일으킨다. 볼일을 보는 남자들이 똥파리를 보는 순간 이 녀석을 맞추려고 힘을 주게 된다. 주제의 똥파리를 찾아야 한다. 밋밋한 건 안된다. 덕평휴게소 말고 전국의 휴게소에는 특이한 화장실들이 많다 이 화장실들을 가지고 흥미로운 주제가 만들어진다. ‘뒤통수 쾅 때리는 이색 화장실 투어 명소’

 

극과 극은 통한다.

반전 이것도 먹힌다. 하지만 그냥 반전 정도로는 안 된다.
예시)
2017년 안동에 우박이 내려 사과농사가 쫄딱 망했다. 망연자실 눌러앉았다면 망하고 말았을 테지만 영동 주민들, 반전을 시도한다. 그냥 시장에 내놓으면 팔리지도 않을 흠집 난 사과. 여기에 이름 하나를 그럴싸하게 단다. 그렇게 나온 게 ‘합격사과’ 이런 뜻이다 우박을 맞고도 꿋꿋이 견뎌냈다. 분투하는 기운이 합격을 준다는 거다. 안동의 합격 사과를 사기 위해 전국의 수험생 가족들이 몰려왔다.

이런 식으로 누구나 예상 가능한 콘텐츠의 주제로는 먹히지 않는 게 이 세계다. 뒤집을 것. 그것도 극과극으로

 

더 특별하게.

단순히 특별한 주제로는 안 된다. 더 특별해야 한다. 여행지 중에 소원 명당이라는 곳이 있다 그럴싸하다. 이게 1차원적인 특별함이다. 여기서 특별함을 추가한다.
예시)
전국 소원 명당 Top3  > 0.1초 만에 성취여부  수 있는 소원 명당 Top3

특별함은 2번 들어가면 더 좋다.

 

 

jinhae1125

Recent Posts

일산 서구 대형 장롱 소파 매트리스 가구 버리는 방법, 비용

오늘은 일산 서구에서 소파, 매트리스, 장롱, 침대 등 대형 가구 폐기물 버리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7개월 ago

24년 최신 가거도 배편, 배요금, 가는방법, 민박 정보

오늘은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있는 섬 가거도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거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7개월 ago

2024년 정품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무료 설치 꿀팁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나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은근 많이 사용하게 되어 사용하려고 하면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7개월 ago

인사이드 아웃 2 쿠키영상 정보 (스포없음, 더빙, 팝업, 굿즈, 특전)

디즈니와 픽사의 대표 합작! 기다리던 인사이드 아웃 2가 지난 6월 12일 개봉했습니다. 개봉 첫날부터 박스오피스…

7개월 ago

SCHD ETF 기본 투자 정보 (슈드, 장기투자, 배당일, 장점, 단점, 전략)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SCHD입니다. 미국의 기준 금리가 워낙 높아져 배당주들의 인기가 시들해졌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7개월 ago

ISA ETF 평균 수익률 10% 추천 9가지

경제적 자유의 첫 번째 단추 ISA 계좌는 19세 이상의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

7개월 ago